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1.25 06:10

'리니지2 레볼루션' 풍등 이벤트…'오버워치' 루시우,모이라 한복 스킨 출시
한정판 코스튬, 이벤트 아이템 등으로 차별화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설 연휴가 시작됐다. 게임업계도 기다렸다는 듯 게이머들을 겨냥한 설맞이 프로모션을 쏟아냈다. 설에만 얻을 수 있는 한정판 아이템으로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산이다. 

한정 기간 코스튬 아이템, 고급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 새 퀘스트나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기능과 재미를 앞세웠다. 

넷마블은 인기 모바일 게임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는 29일까지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풍등을 날려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진행하는 넷마블의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사진제공=넷마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진행하는 넷마블의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이미지제공=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2월 6일까지 주사위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주사위 게임을 통해 루비‧AP‧초대형 경험치 캡슐 등 성장 재료를 제공한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도 신규 맵 마블킹덤을 선보이며 설 게이머들을 유혹한다.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는 지난 23일부터 설 스페셜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들에게 한복 코스튬 세트를 증정하고 있다. 특정 아이템을 모으면 방패연 아티팩트 코스튬도 얻게 된다. 형제 게임 '뮤 온라인H5'도 오는 30일까지 설날소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버프와 아이템을 랜덤으로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 가능한 행운젠 아이템을 모으면 복주머니를 포함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PC버전 '뮤 온라인'도 2월 6일까지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에 신비의 돌 아이템을 사용하면 보너스 옵션과 행운이 나올 확률이 대폭 늘어나고,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기간제 7일) 세트를 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색다른 코스튬을 끊임없이 선보여온 블리자드의 '오버워치'도 설날을 맞아 신규 스킨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블리자드는 경자년 설을 기념해 봉산 모이라와 사물놀이 루시우 등 캐릭터들의 신규 전설 스킨을 발표했다. 이 한복 스킨은 현재 진행 중인 게임 내 이벤트 하얀 쥐의 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오버워치'의 설맞이 특별 코스튬 사물놀이 루시우. (사진제공=블리자드)
'오버워치'의 설맞이 특별 코스튬 사물놀이 루시우. (이미지제공=블리자드)

게임빌의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도 트레이너 코스튬을 새롭게 출시했다.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카이를 비롯해 리우, 미호, 프리지아 등 트레이너의 한복 코스튬이 나왔다. 코스튬을 착용하면 고유 이벤트가 추가 발생하며 스킬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카카오의 모바일 게임 '프렌즈타운'은 오는 30일까지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얻는 세뱃돈 블록으로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설날 프렌즈 세트 코스튬도 추가됐다. '프렌즈마블' 역시 29일까지 슈퍼리그를 3판 플레이하면 게임 아이템과 게임 머니로 구성된 특별 복주머니를 주는 이벤트를 열었다. 또 '프렌즈팝콘'은 26일까지 복코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한정 기간에는 원래 등장하던 어피치 블록 대신 핑크색 복코인이 나와 새로움을 주고 있다.  

네오위즈 역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는 오는 28일까지 개인 SNS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 플레이 인증 사진이나 가족과 명절 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메가박스 2인 패키지 2매를 증정한다.

SNS에 플레이 인증 사진을 올리면 영화표를 주는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 이벤트. (사진제공=네오위즈)
SNS에 플레이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영화표를 주는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 이벤트. (이미지제공=네오위즈)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서도 29일까지 이벤트 아이템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복주머니에는 전설 소환서, 기술의 요정, 빛 어둠 소환서 조각 등이 들어 있다.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는 주사위를 굴리는 천상 복 마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게이머들은 주사위를 굴려 단축부, 구환단, 흑혈공 등 아이템을 얻게 된다.

엠게임도 다양한 MMORPG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코믹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29일까지 세뱃돈 전달 이벤트로 경험치, 기연, 게임머니 획득량 증가 효과를 제공한다. 새로 구성한 퀘스트 신년은 아기곰과 함께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기연 상승 효과를 주는 아이템인 령수 아기곰도 획득 가능하다.

정통 MMOPRG '나이트 온라인'도 새 퀘스트와 몬스터를 준비했다. 이벤트 몬스터 잔소리 유령 몬스터와 다크 드래곤의 영혼을 등장시켰고, 이슬란트 경험치의 축복‧희귀한 다크드래곤 사냥 퀘스트를 통해 다크나이트 무기와 달의 타투 등 아이템을 얻을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