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1.21 16:17

공사관계자 청렴교육 실시, 건설공사 전문지식 능력 배양

경주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주시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민관협력 및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경주시)
경주시가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주시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민관협력 및 직무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주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건설공사·용역업체의 대표, 공사·계약담당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민관협력 및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은 이영석 부시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공사관계자들에게 청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경주시 청렴도 향상을 도모했다.

종합청렴도는 외부 청렴도의 비중이 높아 외부청렴도의 제고가 중요한 만큼 공사 및 용역의 관계자와 같이 참여해 청렴수준 및 부패요인 진단으로 자율적 개선노력을 유도하고자 교육을 시행했다.

교육내용으로는 청렴도 평가 결과와 2020년 경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6가지 청렴시책에 대해 설명했다.

건설공사와 관련해 안전사고 예방 및 견실시공 추진계획에 대해 공사관계자와 공사담당 공무원의 교육도 병행해 청렴하고 견실시공 될 수 있는 건설현장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영석 부시장은 “경주시 자체적으로도 설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청렴주의보 제1호’를 발령하는 등 내부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외부에서도 청렴행정 구현에 다같이 노력해 주기를 당부하며 즐겁고 뜻깊은 설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