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1.25 15:40

보드게임, 윷놀이, 빙고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 눈길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설 연휴라고 모두 쉬는 것은 아니다.

일하러 직장으로 나가는 이들도 있고, 제사와 가족 행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사람도 있다. 설 명절에도 끊임없이 바쁜 이들을 위해 게임업계가 설맞이 출석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넷마블은 인기 모바일 게임 4종의 출석 이벤트로 게이머들을 찾아왔다. 방탄소년단의 매니저를 경험하는 게임 'BTS 월드'는 28일까지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정 시간 버프를 주는 핫타임 이벤트, 아이템 무료 뽑기도 준비했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설 연휴 기간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빛나는 영웅장신구 상자와 2020 설날 대박 상자를 제공한다. 출석 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티켓 지급 이벤트와 빙고 이벤트 역시 준비됐다.  

설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는 BTS 매니저 게임 'BTS 월드' (사진제공=넷마블)
설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는 BTS 매니저 게임 'BTS 월드' (사진제공=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도 출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전체 유니폼 40% 할인 및 새해 복주머니 패키지도 만날 수 있다.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도 설날 기념 출석판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 세븐나이츠 선택권, 천상의 돌, 스페셜 만능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MOBA '펜타스톰'은 27일까지 출석만 해도 24개의 영웅과 스킨 중 6개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 게임즈의 캐주얼 퍼즐게임 '프렌즈팝'은 오는 27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명절 콘셉 프렌즈 1종과 재화를 제공한다.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쥐띠 콘셉 프렌즈와 프렌즈 뽑기권도 얻을 수 있다. 레이싱게임 '프렌즈레이싱'은 다음 달 9일까지 신년맞이 출석 이벤트를 열었다. 해당 기간 중 금‧토‧일 3일간 출석하는 이용자를 추첨해 쿠션, 피규어, 붕붕카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프렌즈레이싱 굿즈를 지급한다.

설맞이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는 카카오 게임즈의 모바일 '프렌즈 게임' (사진제공=카카오 게임즈)
설맞이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는 카카오 게임즈의 모바일 '프렌즈 게임' (사진제공=카카오 게임즈)

네오위즈의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도 설 출석 이벤트를 기획했다. 설 연휴 기간 동안 매일 5성 스킬북 조각, 다이아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설 명절 당일인 오늘(25일)에는 무료 계약 10회도 추가 지급된다.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도 설 연휴 기간 매일 4시간씩 명예‧경험치‧골드를 50% 더 주는 핫타임 버프 이벤트를 하고 있다. 또 2월 6일까지 특별 일일퀘스트를 추가했다. 이를 수행하면 특별한 소울웨폰을 포함한 복주머니를 얻게 된다. 

모바일 RPG '마음의 소리 위드 네이버웹툰'도 설 연휴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히어로 및 아이템을 접속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29일까지 설날을 나타내는 이미지나 덕담 댓글을 게시하면 누적 개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준다.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도 다음 달 9일까지 하루에 1경기만 플레이하면 해외파 선수 드래프트권을 포함한 보상을 지급하고 있다.

연휴 기간 내 투표로 히어로를 지급하는 네오위즈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 (사진제공=네오위즈)
연휴 기간 내 투표로 히어로를 지급하는 네오위즈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 (사진제공=네오위즈)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은 오는 30일까지 설맞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 후 채팅창에 글을 남기고 인증만 해도 귀속 다이아와 실프의 인장 등 보상을 지급한다. PC MMORPG '메틴'도 하루 1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출석 일수에 따라 아이템을 지급한다. 

엠게임도 출석체크 이벤트를 준비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2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 및 고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설날 음식 재료와 수상한 주화를 나눠준다. 누적 일수에 따라 경자년 경험치패, 감별 초기화의 서, 혈공 승화제 등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MMORPG '이터널시티'는 다음 달 13일까지 게임 접속 1시간 후 신년운세 복주머니 아이템을 뿌린다. 운세 결과에 따라 효과 보너스 및 한복 코스튬과 연을 획득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