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1.22 12:51
화성시청 전경(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청 전경(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설 명절 동안 시민들이 안전하고 불편사항이 없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24일부터 27일까지 총 8개반 130명으로 근무반을 편성해 재해, 수송, 비상진료, 청소, 물가․연료, 상하수도, 복지 등에 대해 비상체제에 돌입한다.

서민생활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기‧수도‧가스사고에 대비한 상황반을 운영하고, 생활쓰레기 처리지연 등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쓰레기 수거체계 재점검 및 청소대책반을 운영한다.

화재 예방 및 응급 구조‧구급태세 확립을 통해 각종 재난 및 사건·사고에 대비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점점검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귀성・귀경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특별교통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및 폭설대비 제설대책을 마련했다.

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으로 응급진료 및 감염병에 대응하고, 의‧약사회와 협조해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 생활불편과 안전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연휴기간 동안 관내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24일부터 26일까지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