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22 13:18
2일 오전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완구 부문 대상을 받은 한국짐보리㈜짐월드 관계자(오른쪽)가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짐보리 짐월드 관계자(오른쪽)가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완구 부문 대상을 받은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짐보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짐보리 짐월드의 ‘맥포머스’가 22일 오전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완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소비재, 서비스, 공공, 지자체 분야에서 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을 평가하여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맥포머스는 재미와 안전성을 갖춘 우수한 제품력 및 입체적 사고능력발달의 교육적 효과와 더불어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국내외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을 통해 업계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맥포머스는 각양각색의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로, 다양한 조형놀이와 역할놀이를 통해 재미는 물론 두뇌의 균형 발달과 공감 능력 향상 등 교육적 효과를 제공한다.

조형능력, 추리능력, 감각능력, 호기심, 창의력, 상상력, 수학적 사고력, 과학적 사고력 등 8가지 필수 지능 능력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두뇌의 균형 발달을 돕는 '3D 두뇌 트레이닝' 효과가 가장 큰 특징이다.

미국 스템(STEM) 교육분야의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높이는데 우수한 스템 교구로 인증 받기도 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국내외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힘쓰며, 지난해 9월에는 맥포머스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2019년 신제품 ‘맥포머스 다이내믹 브레인 세트’를 선보였고, 미국 UCLA와 창의 수학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완료해 미국 공교육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