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20.01.22 14:46
경제기업과 일반산업단지 이주대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상주시)
상주일반산업단지 이주대책 설명회 참가자들이 설명회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상주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상주시는 22일 동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주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편입 대상자를 위한 이주대책 주민 설명회를 열었다.

시는 이주대책 내용, 이주대책지 위치와 조성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대상 이주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상주시는 공익사업 시행으로 생활의 근거를 상실하게 되는 이주대책 대상자 중 이주 정착지에 이주를 희망하는 자에게 이주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 시는 의견 수렴을 거쳐 오는 3월경 이주자택지 집단이주 및 개별이주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또 이주자 택지 조기 조성에 박차를 가해 내년 상반기에 이주자 택지를 공급할 계획이다.

상주일반산업단지는 총사업비 600여 억원을 투입해 39만㎡(약12만평) 규모로 조성된다.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영대 상주시 경제기업과장은 “이주대책 주민설명회를 통해 이주대책에 관한 이해를 돕고, 주민의견 등을 적극 수렴하여 이주대책을 차질 없이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