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1.24 08:55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3개 코스 운영… 25일 오후 2시 경복궁에서 ‘2020 세화(歲畫) 나눔’ 진행
연휴기간 4대궁과 종묘 등 고궁 무료개방, 설날 기분 물씬 나는 전통 민속놀이 행사

설 명절 기간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의 야경코스에 탑승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자년 쥐띠해 캐릭터가 등장해 관광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제공=서울시티투어)
설 명절 기간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의 야경코스에 탑승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자년 쥐띠해 캐릭터가 등장해 관광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제공=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이번 설 명절은 대체휴일까지 포함해도 연휴 기간이 4일로 짧아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기에는 조금 아쉽다. 하지만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볼 것, 먹을 것 많은 서울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고소한 전 냄새 나는 집에서 보내는 명절도 좋지만 오랜만에 뭉친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한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 꿀팁을 소개한다.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관광명소 둘러보기

역귀성 한 부모님,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를 추천한다. 

탑승권 소지 시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승하차가 가능해 가고 싶은 명소가 있는 정류장에서 내려 관광을 한 후 다시 버스를 타고 다음 코스로 이동할 수 있다. 정류장이 관광명소와 가까운 곳에 있어 다리 아프신 부모님, 걷기 싫어하는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좋고 주차하는 시간이나 비용에 대한 고민 없이 쉽고 편하게 서울을 즐길 수 있다.

도심고궁남산 코스(A)와 강남강북파노라마 코스(B), 어라운드 강남 코스(C)를 이용하면 서울 전역에 있는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설 연휴 기간에는 저녁 7시 30분에 출발하는 야경코스 고객 대상으로 광화문 티켓박스 앞에서 귀여운 생쥐 캐릭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광화문에서 출발해 여의도와 한강변을 거쳐 남산 서울타워까지 경유해 청계광장에서 끝나기 때문에 서울 곳곳의 화려한 야경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서울 4대궁과 종묘 등 고궁 무료개방…다양한 설 민속놀이 행사 진행

설날 느낌 물씬 나는 곳을 원한다면 고궁을 방문해보자. 설 연휴 기간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문화재청이 4대궁과 종묘 등을 무료로 개방한다. 평소에는 예약제인 종묘도 연휴기간에는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경복궁에서는 설날인 25일에 새해를 기념해 오후 2시 수문장 교대의식을 마친 뒤 불화장(국가무형문화재 제118호) 전수교육조교가 그린 수문장과 종사관 그림을 나누는 ‘2020 세화(歲畫)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세화는 새해 첫날 세시풍속으로 질병이나 재난 등의 불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한 해 동안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하는 내용의 그림을 그려 나누는 것을 말한다. 또 덕수궁과 경기도 여주 세종대왕유적관리소에서는 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안녕인사동’ 5층에 문을 연 ‘메이크브릭’ 매장에서 브릭아트로 만든 대형 ‘일월오봉도’를 보면서 신기해 하는 어린이들 (사진 제공=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최근 ‘안녕인사동’ 5층에 문을 연 ‘메이크브릭’ 매장에서 브릭아트로 만든 대형 ‘일월오봉도’를 보면서 신기해 하는 어린이들 (사진 제공=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메이크브릭 안녕인사동점…인사동 산책길에 색다른 브릭아트 문화체험
 
설날 먹은 떡국과 기름진 전을 소화시키기 위해 인사동 산책에 나서보자. 종로에서부터 걷기 시작해 안국동 방면으로 오다 보면 최근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 ‘안녕 인사동’을 만나게 된다.

‘안녕 인사동’ 5층에 위치한 ‘메이크브릭’은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브릭아트를 만들 수 있는 문화체험공간이다.

브릭아트(BrickArt)는 여러 개의 조각을 쌓거나 연결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드는 브릭을 이용해 만든 예술작품을 의미한다.

가족이나 반려동물 사진을 비롯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이미지를 ‘브릭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브릭아트 도안으로 만들어볼 수 있고, 여기에 필요한 재료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하며, 매장 내 여유공간에서 작품 제작도 할 수 있다.

현재 가로 153 X 세로 204cm 크기의 ‘일월오봉도’ 등의 대형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문을 열며 연중무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