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1.25 07:05

몰링족 '저격' 콘텐츠 즐비…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 등 마련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가족, 연인과 함께 설 연휴 당일치기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복합쇼핑몰의 행사와 이벤트를 눈여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도심에서 편하게 연휴를 보내는 몰링족이 많아짐에 따라 스타필드에서 쇼핑, 여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풍성한 설 연휴 이벤트를 준비했다.

전통 춤과 사자놀이로 흥을 돋우는 '설맞이 퍼레이드'가 26일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오후 2시와 5시, 두 차례에 걸쳐 열린다. '설맞이 퍼레이드'는 총 22명의 공연단이 전통 음악 연주와 봉산탈춤과 사자놀이 등 역동적인 춤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만나는 대형 퍼레이드다. 

이번 공연에는 경자년을 상징하는 쥐 모양 탈, 신년 축하 대형 깃발이 소품으로 등장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공연단이 직접 전통 간식을 나눠주고, 함께 사진촬영도 하며 명절 분위기를 한층 띄울 예정이다.

쥐의 해인 경자년을 맞이해 '쥐혜롭게 우리 모두 큰 행운을 쥐어보자'라는 테마로 강병인 캘리그라피 작가가 풍요로운 새해를 기원하는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를 펼친다. 27일 스타필드 시티 명지에서, 내달 8일에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볼 수 있다. 

참이슬과 드라마 미생, 정도전 등의 글씨 주인공인 강병인 작가는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현장을 찾아준 고객들을 위해 신년 덕담을 캘리그라피로 제작해 선물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사전 선착순 접수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트릭샷 챌린지'도 실시된다. 이 이벤트는 공차기, 미니골프 등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들로 구성됐으며, 각 게임별 정해진 미션을 성공하면 미니 스낵과 선물을 증정한다.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고양, 코엑스몰,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인기 게임들을 한자리에 모은 '코리아보드게임즈' 행사도 개최해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스타필드 고양에서 27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이스케이프룸'과 같은 방 탈출 게임부터 '루미큐브' 등 전략 게임까지 체험이 가능하고, 6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사진제공=롯데자산개발)
(사진제공=롯데자산개발)

롯데월드몰과 롯데몰 김포공항, 수원, 은평, 수지도 설 연휴 기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은 경자년을 맞이해 오는 2월 29일까지 1층 베네피트 매장 앞에서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SNS 해시태그 경품 이벤트도 이달 31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미키 마우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은 뒤 '롯데월드몰' 등 해시태그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에어팟 프로, 커피 기프티콘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롯데몰 수지' 1층 센터홀에서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롯데월드몰은 설 연휴 기간동안 3층 홍대 맛집 테마존 '홍그라운드' 앞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캡슐 뽑기 게임을 통해 롯데뮤지엄 입장권을 선사하는 행사를 전개한다. 5층 '29스트리트'에서는 26일과 27일 양일간 국악 뮤직밴드의 공연이 펼쳐진다.

롯데몰 김포공항은 25일, 26일에 흰 쥐 캐릭터가 쇼핑몰을 순회하며 1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과 가위바위보를 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긴 고객들에게는 슬리퍼, 저금통 등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몰 수원은 24일 2층 '클루' 매장 앞에서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고 복주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26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마술쇼를 선보여 가족 단위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몰 은평은 24일부터 26일까지 1층 센터홀에서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존을 전개한다. 또 25일, 26일 양일간 지하 1층 '나무그림' 매장 앞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게임을 통해 영화 관람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롯데몰 수지에서는 26일 4층 그린홀에서 가족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멀 매직쇼'를 선보인다.

김효종 롯데자산개발 마케팅팀 팀장은 "짧은 연휴 기간이지만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에서 즐거운 설을 보낼 수 있게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은 연휴 기간에도 휴무 없이 정상영업을 해 설캉스(설+바캉스)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