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1.28 15:24

전 직원 대상으로 일일 발열 체크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와 고객과 지원의 안전을 위해, 지난 24일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실시간 대응 체계를 가동 중이다. 사진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0층 안내데스크에서 직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 중인 모습.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롯데면세점 및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등 국내 주요 면세점 업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신라면세점이 고객 및 임직원 건강보호 활동 강화에 나선다. 이에 따라 비상대응 TF를 가동하고, 영업장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신라면세점은 직원 출입구에 발열 감시 열화상 카메라를 가동시키고, 협력사를 포함한 임직원에게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시키는 한편 고객들에게 마스크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전문 방역 주 1회 이상, 영업장 자체 소독 일 1회 이상 실시될 방침이다. 각 부서 단위별대로 출근 때와 오후 4시 등 매일 2회마다 체온을 측정한다. 외부 행사도 자제하기로 했다.

이날 신세계면세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대응으로 1층과 10층 데스크에서 고객과 가이드를 대상으로 1회용 마스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판매직원과 직영직원도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다.

또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고열 증상을 나타내는 근무자가 있는지 수시로 확인할 방침이다. 손세정제도 전 매장에 비치가 완료됐다. 오는 29일 E/V홀과 에스컬레이터 주변, 화장실 등 면세점 내 신종 코로나 관련 방역 작업이 이뤄질 방침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역시 설 연휴 전날인 23일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리고 대응에 나섰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날마다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열이 있는 직원은 즉시 의료기관 진료를 받도록 할 방침이다. 오는 29일부터는 주요 출입구에서 발열 여부를 감지하는 열화상 카메라가 가동될 계획이다.

매장 근무자에게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매장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 중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마스크를 무료로 나눠준다. 영업장은 수시로 소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