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30 14:2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애니멀고는 블록체인 기반 브라우저 오시리스 개발사 디센터넷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애니멀고는 '애니멀고 파크'라는 오프라인 사업에도 진출해 애견카페, 애견미용, 애견스파, 애견유치원, 애견용품점, 애견호텔, 애견피트니스 등을 운영하며, '애니멀고 뷰티'라는 찾아가는 미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AI 기술을 이용해 배변 분석, 혈통 인식, 치아로 나이를 알아보는 기술 등을 적용해 이에 따른 분석 결과로 'AI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고 있다.

디센터넷은 작년 8월 웹 2.0 브라우저보다 서칭속도가 최대 8배 빠르고 광고를 자동삭제할 수 있는 차세대 웹브라우저 오시리스를 선보였다.

댑스토어는 오시리스 브라우저에 내장되어 사용자가 디앱(DApp)을 일반 앱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는 애니멀고 앱을 댑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애니멀고 암호화폐 고머니(GOM)를 댑스토어와 오시리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애니멀고 관계자는 “디센터넷의 암호화폐 스파이스로도 애니멀고의 마켓이나 오프라인사업에서 사용할 수 있게 서로 간의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양사간 보다 높은 수준의 협력관계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