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1.30 15:05
용이매니저의 -34kg 비결 변지점프를 하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용이매니저의 -34kg 비결 변지점프를 하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용이매니저의 -34kg 다이어트 비결 '변지점프를 하다'가 30일 리워드앱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총 2000만 캐시가 걸려있는 이날 '용이매니저 -34kg 다이어트 비결 변지점프를 하다'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는 "용이매니저가 말하는 다이어트의 시작은 무엇일까요?"라고 물었다.

이번 퀴즈의 힌트는 '변지점프를 하다'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실시간 정답은 '비움'이다.

용이매니저 다이어트 변지점프를하다 두 번째 문제 "변지점프를 하다'는 런칭 ㅇㅇㅇ일만에 4차 완판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의 정답은 '117'이다.

"'변지점프를하다'와 관련하여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한 키워드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용이매니저다이어트'이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란 누구나 퀴즈를 풀고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정답을 맞히면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고 최대 1만캐시까지 당첨 가능하다. 퀴즈를 푸는 도중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캐시를 받을 수 없다.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의 용이매니저(이관용)가 차전자피 다이어트로 30kg 감량에 성공하며 주목을 끌었다.

다이어트 계기는 체중과다로 인한 번지점프 실패다. 지난해 3월 용이 매니저는 전참시 매니저들과 떠난 가평 여행에서 혼자만 번지점프대 위에 오르지 못했다. 제한 몸무게는 105kg인데 본인은 이를 훨씬 초과한 120kg에 달했기 때문이다. 이에 용이 매니저는 “몸무게 때문에 다른 매니저들과 소중한 추억을 함께 쌓지 못했다. 방송에서는 드러나지 않았으나 당시 아쉬움이 매우 컸다”고 전했다.

다이어트 비결로는 ‘배변활동에 좋은 성분들을 다양하게 섭취한 것’으로 꼽았다. 용이 매니저는 다리 부상으로 인해 다이어트 기간 동안 운동을 전혀 할 수 없었다. 의사도 절대 안정을 취할 것을 권했다. 의지할 것은 체중감량에 좋은 성분들을 섭취하는 것뿐이었는데, 그 중 ‘배변활동’에 집중한 것이다. 차전자피 식이섬유, 함초분말, 알로에 전잎, 풋사과 등 배변활동에 좋다고 알려진 원료들을 다양하게 섭취했고, 나아가서는 이 모든 것을 총망라한 제품을 관련 업체에 직접 제작 의뢰했다. 여러 시도 끝에 120kg에서 90kg으로의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용이 매니저는 “번지점프에 재도전하고 싶다. 다이어트 성공으로 건강과 자신감을 모두 얻은 것 같다. 120kg이 넘는 시절, 몸은 무거웠고 스트레스는 쉽게 받았다. 의사 선생님들께서도 걱정을 많이 하셨다. 이제는 몸과 마음이 많이 가벼워졌다. 입고 싶었던 옷을 입을 수 있게 됐고,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인드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