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1.31 10:18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블랙스완' 동영상이 화제다. (사진=SNS 캡처)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블랙스완' 동영상이 화제다. (사진=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오는 2월 21일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전격 발매를 앞두고 있다.

지난 28일(현지시각) 미국 CBS 인기 심야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 쇼'에서 선공개한 곡 '블랙스완' 첫 무대 영상이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했다. 

방송 후 영상이 공식 업로드 된 후 24시간이 채 되지 않은 시간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고, 현재 1400만을 향해 거침없이 나가는 중이다. 한 방송 무대의 영상이 뮤직 비디오 조회수와 맞먹을 만한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모든 무대마다 퍼포먼스의 신화를 창조해 앨범과 무대에 대한 세계적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역시 무대로 입증하는 아티스트라는 평가를 반증하듯, '블랙스완'의 돌풍은 상상을 초월한다.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독보적인 춤과 표현력은 현대무용과 발레의 전문 테크닉과 팝핀의 펌핑 기술까지 융화되어 움직임 하나하나 놓칠 수 없는 마력을 발휘해 세계적인 인기를 견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