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0.02.03 14:59

6급 이상 공무원을 관리 담당으로 지정해 1:1 밀착 관리

군포시 관계자가 전철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방역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 관계자가 전철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방역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군포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군포시 관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환자가 9명 발생했지만 모두 음성으로 판정돼 보건소 주관으로 능동적 자가격리와 실시간 상태 확인 등 감염증 확산 예방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신종 코로나 의심환자가 발생하자 한대희 군포시장은 지난 1일과 2일 긴급대책회의를, 3일 오전에는 확대간부회의를 잇따라 소집해 신종 코로나 감염증 접촉자 관리와 신규 환자 발생 예방을 위한 부서별 추진 상황 등을 점검했다.

특히 군포시는 지역 내 일부 구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국내 12번째와 14번째 확진자 이동 경로에 포함되고, 질병관리본부에 의해 확진자와의 접촉자가 확인됨에 따라 지난 1일부터 전 직원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군포시는 "확진자들이 접촉한 가족과, 의료기관 방문 시간대에 같은 공간에 있었던 사람들의 명단을 확보해 6급 이상 공무원을 관리 담당으로 지정하여 1:1 밀착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포시는 확진자 방문구역(친척 집, 의원, 약국 등)과 지역 운영택시에 대한 긴급 방역을 우선 완료한데 이어 지역 내 어린이집 257개소, 경로당 118개소, 주요 전철역 등 다중이용시설과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에 대한 방역도 최대한 빨리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또한, 직접 관리하거나 위탁 운영중인 실내 체육시설(다목적 체육관, 수영장), 사회·노인복지관 5개소, 청소년·평생학습기관 4개소, 경로당 118개소 등의 운영을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임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각종 행사 개최도 취소․연기하고 있다. 2~3월로 예정된 약 30개의 행사를 취소 및 연기한 상태다.

이와 함께 1월 말 긴급 편성한 예비비를 투입해 마스크 35만개와 손 세정제 9000개를 구입한 후 최대한 이른 시간 안에 복지관 등 건강취약계층과 병·의원 의료진 등 1000여 곳에 배부할 예정이다.

이밖에 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의 신속한 발견 및 치료를 위해 지역 응급의료센터 2개소 및 보건소에 음압텐트 및 보호장구 등을 긴급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