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2.04 16:22

"울릉~포항 항로에 대형선 조기 투입 위해 선사들과 적극 협력"

허대만 예비후보.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허대만 예비후보(포항남·울릉)는 3일 울릉도 포항 항로의 ‘썬플라워 호’ 운행사인 대저해운을 방문, 선령을 다한 ‘썬플라워 호’ 운항 중단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울릉도와 포항을 오가며 1995년부터 25년간 울릉주민들과 관광객의 발이 되어온 ‘썬플라워 호’는 해운법에 따른 선령제한에 걸리게 돼 오는 2월말부터 운항을 중단하게 된다. 

2월부터 투입될 예정인 임시 대체선 ‘엘도라도 호’의 규모가 ‘썬플라워 호’에 비하면 절반 정도에 불과해 관광객 감소와 주민불편이 예상된다.

현재 울릉군은 ‘썬플라워 호’ 퇴역 후에 겨울철 4m의 높은 파도에도 전천후로 울릉 포항을 다닐 수 있는 대형여객선 도입을 추진하고 대저해운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하지만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등 후속대책이 부진한 상태라 대형선 도입계획이 자칫 표류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허 예비후보는 진단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러한 우려를 감안해 대저해운 임광태 대표를 만나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대책을 의논했다.

허 예비후보는 “당장 임시 대체선 규모를 키울 수 없다면 대형선 투입시기를 최대한 앞당기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이므로 이를 위해 선사들과 최대한 협력하겠다”며 “울릉군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 많은 관광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형선 도입을 위해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