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2.05 17:00

안철수 "선거개입 의혹이 사실이라고 고백한 것과 다름없어"

5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주요당직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5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주요당직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법무부가 하명수사·선거개입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청와대와 경찰 관계자들의 공소장을 공개하지 않기로 하자 5일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및 새로운보수당은 일제히 십자포화를 쏟아 부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 주요당직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당하고 숨길게 없으면 왜 비공개 하겠느냐"며 "그동안 관행은 국민의 알권리 차원에서 아주 개인적인 이런 정보 외에는 공개를 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제가 (법무부)장관 시절에도 그렇게 했다"며 "아무 잘못이 없다면 내놓으시고 잘못이 있다면 사과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새로운보수당도 비판 대열에 동참했다. 하태경 책임대표는 당 대표단·주요당직자 확대연석회의에서 "추미애 장관의 공소장 제출 거부, 지은 죄가 많아서 감출 것도 많다"며 "추미애의 궤변은 사법개혁과 국민의 알권리 차원에서 공소장 제출을 처음 지시한 노무현 대통령을 두 번 우롱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그만큼 울산 관권부정선거의 진실을 감추고 싶다는 증거"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순 없다. 범죄를 감출수록 문재인 정권의 몰락만 더 앞당길 뿐"이라고 잘라 말했다.

특히 "법무부는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 위해 공소장을 못 준다고 했다"며 "추미애 장관이 유시민 닮아간다. 유시민이나 할 수 있는 궤변을 법무부가 하고 있는 거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 집권 이후 국회에 제출한 적폐수사 공소장만 수백 건이다. 그 수많은 공소장은 불공정 재판 위해 제출됐다는 것이냐"라고 쏘아붙였다.

이에 더해 "또 공소장에는 개인 사생활 하나도 없다. 범죄와 관련된 사실관계만 명확하게 적시돼 있다"며 "왜 문 정권이 말하는 공정과 인권은 늘 청와대와 친문에게만 적용되느냐"고 비꼬았다.

같은 당의 오신환 공동대표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제가 법사위 5년 있는 동안 이런 경우가 없었다는 점 말씀드린다"며 "그동안의 수사 방해, 외압으로 인한 수사 개입을 뛰어넘어서 이제 문재인 정권이 막가파식 독재로 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뻔뻔하기 짝이 없는 안하무인의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가 없다"며 "도대체 뭘 믿고 이렇게 막나가는 것인지, 자기들 정권이 천년 만년 갈 것이라 믿는 것인지 진짜 궁금하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 추미애 장관, 그 외 문재인 정권 관계자들 모두 시일이 얼마가 걸리든 정치적, 법률적인 책임을 반드시 지게 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바른미래당 강신업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가세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신종 독재, 신종 코로나만큼 역겹다"며 "검사가 공공의 이익을 위해 기소한 내용을 공개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고, 국회의 적법한 요청을 거부하는 것은 국회법 위반"이라고 메스를 가했다.

또한 그는 "문제가 있음을 알고도 밀어붙이는 속내는 뻔하다"며 "총선 출마를 선언한 정권 핵심 인사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것을 막겠다는 것이다. 사실상 간접적 형태의 선거개입"이라고 규정했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도정치 대토론회'에서 "당연한 상식을 거부하고 무리하게 공소장 공개를 막는 것은 선거개입 의혹이 사실이라고 고백한 것과 다를 바 없다"며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의 공정성까지 훼손하는 정치 세력은 한마디로 가짜 민주화 세력"이라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