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규 기자
  • 입력 2020.02.05 18:07
바른미래당 손학규(왼쪽) 대표와 이인희 남양주갑 지역위원장.(사진=남양주갑지역위원장실)

[뉴스웍스=임성규 기자] 제21대 4·15 총선이 7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인희 경기 남양주갑 지역위원장이 바른미래당의 새로운 당대표 비서실장에 임명됐다.

현재 바른미래당은 손학규 대표의 대표직 사퇴를 두고 극심한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임 비서실장으로 임명된 이 위원장은 "당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끊임없는 소통과 화합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현재의 상황을 극복하고 국민의 재신임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 중도실용정당, 미래세대의 중심정당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대표님을 보좌하겠다"며 조속한 당의 안정화를 위한 책임감을 내비쳤다.

이번 이인희 위원장의 신임비서실장 임명은 손학규 대표가 지난 28일 기자회견에서 "나의 마지막 소명은 미래 세대가 주역이 되는 공천혁명, 국회혁명, 선거혁명을 이룩하는 것"이라며, "젊은 미래세대가 단순 영입의 대상이 아닌 주역의 파트너가 되도록 하겠다"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이인희 신임비서실장이 남양주(갑)지역의 주거복지전문가이자 봉사의 아이콘으로 그동안 착실히 지역 주민들의 민심을 얻고 있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바른미래당이 당 재건의지의 첫 걸음으로 인적쇄신의 틀을 마무리 한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이인희 신임비서실장은 한국정책학회 운영이사, 명지대학교 빅테이터연구소 수석연구위원, 명지대학교행정학과 객원조교수, 한국지방자치학회 운영이사를 역임하며 건설교통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남양주시장 후보를 거쳐 현재 바른미래당 남양주갑지역위원장, 바른미래당 중부담중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다.

(사진=바른미래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
(사진=바른미래당 남양주갑 지역위원장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