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2.06 08:49
조민식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대표 (사진제공=베스핀글로벌)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베스핀글로벌은 ‘조민식’ 전 삼정컨설팅그룹(KPMG) 본부장을 신임 한국 총괄 대표로 선임 했다.

이한주 대표는 베스핀글로벌 전체 대표를 유지하며, 조민식 신임대표가 한국 총괄 대표로 새롭게 선임되었고, 베스핀글로벌 중국 대표직은 이운 대표가 그대로 유지한다.

조민식 총괄 대표는 22년간 삼정컨설팅그룹의 창업 멤버로서 다양한 기업에 대한 자문 및 마케팅을 맡았다.

지난 6년간 전문엔젤투자자로서 어벤처스와 섬기는 자본가의 모임 등을 통해 수많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멘토링을 진행해 왔다.

IT모바일 생태계를 경험하며 대기업과 스타트업 시장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쌓았다.

카카오의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장을 지냈으며, 광동제약 사외이사,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사외이사, 한국 게임산업협회 감사, 한국VR협회 감사, 엔씨소프트 문화재단 감사 등을 역임 했다.

기획재정부 혁신성장본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신사업지원 육성협의체 자문위원을 역임하며 스타트업의 민관협력 증진에도 기여했다.

조민식 대표는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로 취임하며, 대기업과 스타트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업과 마케팅에 집중 할 예정이다.

이한주 대표는 “국내외 대기업과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을 이끈 조민식 대표의 경험이 시너지가 되어 B2B IT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