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2.06 09:24
(사진제공=아워홈)
(사진제공=아워홈)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1인가구 확산과 가심비, 소확행 등 트렌드로 인해 성장하는 냉동 베이커리 시장 수요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은 '러블리데이 마카롱 기프트'와 '미니 크로칸슈 플레인', '미니 크로칸슈 초코' 등 냉동 베이커리 디저트 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러블리데이 마카롱 기프트는 '쇼콜라 마카롱', '프람브와즈 마카롱' 등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쇼콜라 마카롱은 이탈리아산 초콜릿의 깊고 진한 풍미가 그대로 담겼으며, 프람브와즈 마카롱에는 라즈베리 잼이 들어갔다.

미니 크로칸슈 신제품은 '미니 크로칸슈 플레인', '미니 크로칸슈 초코' 등 2종이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슈에 아몬드로 만든 크로칸 토핑이 감싸져 고소하고 바삭하다. 플레인에는 프랑스산 생크림, 초코에는 벨기에산 다크초콜릿 크림이 담겼다.

신규 출시되는 마카롱 기프트 세트와 미니 크로칸슈 2종은 냉동보관으로 6개월 보관 가능하며, 온라인 판매 채널 및 대형 할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카롱 기프트 세트는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아워홈 식품점몰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베이커리 3종은 커피나 음료 등과 함께하면 집에서도 간편히 '나만의 홈 카페'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아워홈 베이커리 디저트들로 소중한 인연들에게 달콤함을 선물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냉동 베이커리 시장 전체 규모는 2018년 171억원에서 지난해 250억원 규모로 확대되는 추세다. 

아워홈은 2018년 마카롱 팔레트 출시에 이어 지난해 인절미크림치즈케이크, 스위트 펌킨 치즈케이크, 에어 허니버터브레드, 에어 크로크무슈 등을 선보였으며, 향후 다양한 맛 구성을 추가해 냉동 베이커리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