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통역서비스 지원
한국관광공사,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통역서비스 지원
  • 왕진화 기자
  • 승인 2020.02.06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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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포스터(제공=질병관리본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포스터(제공=질병관리본부)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문의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한국관광공사가 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해 국내 거주 외국인들과 외래관광객들의 외국어 문의에 대한 적극 지원에 나섰다.

공사는 현재 한국어로만 운영돼 외국인 이용이 곤란한 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의 통역 서비스 지원을 원활히 하기 위해 1339로 들어오는 외국인 문의를 공사의 1330 관광안내 콜센터로 연결시켰다고 6일 밝혔다.

외국인이 질병관리본부 1339로 전화를 걸면, 새롭게 마련된 외국어 안내에 따라 4번을 눌러 외국인-1330(통역)-1339간 3자 통화로 쉽고, 편리하게 연결되는 방식이다.

협력을 제안한 공사 이학주 관광산업실장은 "공사는 국내 거주 외국인들과 외래관광객들도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원활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1339 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며 이번 통역서비스를 중요 과업으로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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