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2.07 09:30
1월 5주차 케이블TV VOD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미스터트롯(왼쪽)과 백두산(오른쪽). (사진제공=홈초이스)
1월 5주차 케이블TV VOD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미스터트롯(왼쪽)과 백두산(오른쪽). (사진제공=홈초이스)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케이블TV 시장의 트로트 열풍이 식을 기미가 없다.

홈초이스가 7일 공개한 1월 5주 차 영화,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TV조선의 '미스터트롯'이 방송 순위에서 5주째 1위를 기록했다.

매주 목요일 방송하는 미스터트롯은 매번 화제를 모으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미스터트롯의 시청률은 27.5%로 종편 최고시청률을 새로 썼다. 광고 관계자들의 타깃 지표인 2549 시청률도 8.1%까지 치솟으며 6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뒤를 이어 남한 재벌 상속자와 북한 엘리트 장교의 로맨스를 다룬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2위를 지켰다. SBS의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가 3, 4위를 차지하며 전주와 동일한 순위를 유지했다. 

영화 VOD 순위에서는 '백두산'이 2주째 1위 자리를 지켰다. 백두산이 폭발한다는 상상을 영화로 옮긴 이 작품에는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등이 출연해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기 위해 사투를 벌인다.

또 하나의 마동석 출연 영화 '시동'이 2위였다. 시동은 박정민, 마동석, 염정아, 정해인 등 개성 강한 배우들이 출연한 웹툰 원작 영화다.

칸 영화제, 골든 글로브, 미국 작가 조합상 등 국제 영화제 수상 소식이 이어진 '기생충'은 3위를 유지했다.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이야기를 다룬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4위에 새로 진입했다. 영화를 통해 세종 역의 한석규, 장영실 역의 최민식을 비롯해 신구, 김홍파 등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