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2.07 11:55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에서 디저트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거나 관련 기획전을 열며 소비자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이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달콤한 비주얼을 갖춘 한정 제품들은 선물을 주고받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더욱 즐겁게 한다.

◆식음료업계, 초콜릿과 마카롱 등 한정 판매

투썸플레이스는 4세대 프리미엄 초콜릿으로 불리는 '루비 초콜릿'을 활용한 케이크를 비롯해, 마카롱, 초콜릿 등 총 11종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시즌 한정 판매 중이다.

대표 제품은 '루비 초콜릿 무스'와 '베리 블라썸 무스'다. 루비 초콜릿 무스는 핑크빛 루비 초콜릿 가나슈크림 사이사이에 국화 유자청이 있어 은은한 풍미가 느껴지고, 초코시트와 루비 초콜릿 산딸기무스로 상큼함과 부드러움이 느껴진다. 베리 블라썸 무스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상콤한 오렌지 쥬레·라즈베리 무스의 조화가 어우러진 핑크빛 무스케이크다.

화려한 컬러에 달콤하고 쫀득한 맛이 어우러진 마카롱 에뻬 3종도 준비됐다. 새콤달콤한 과일쨈과 부드러운 우유 버터크림이 곁들여진 '라즈베리 바닐라', '고흥 유자'와 프랑스산 생크림을 넣은 보성 녹차 크림에 벨기에산 다크 초콜릿 가나슈가 어우러진 '보성 녹차 쇼콜라' 등이다.

(사진제공=파리바게뜨)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케이크, 초콜릿, 마카롱 등 시즌 한정 제품 50여 종을 출시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제품은 프리미엄 벨기에산 초콜릿 원료가 활용돼 부드럽고 풍미가 깊은 게 특징이다. 달콤한 초콜릿 위에 고소한 견과류와 상큼한 건과일이 들어간 '망디앙(Mendiant) 초콜릿 세트'와 초콜릿에 여러가지 색상을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 '로맨틱 기프트', 하트 모양의 패키지에 화사한 색상의 초콜릿으로 구성된 '하트블라썸' 등이 있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0일까지 해피오더앱과 해피포인트앱을 통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10% 혜택과 더불어 해피포인트 5%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또한 2만원 이상 구매 시 마카롱 해피콘도 증정된다. 제품 수령은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배달 및 매장 방문 픽업 중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 가능하다.

맥도날드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지난 2018년 많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았던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를 오는 10일부터 선보이고, 오는 3월 2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맥도날드의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는 바삭한 초콜릿 페스츄리 속 상큼한 라즈베리와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크리스피한 파이의 식감과 톡톡 터지는 새콤달콤한 라즈베리 과즙, 그리고 입 안 가득 진하게 퍼지는 크림치즈로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사진제공=마켓컬리)
(사진제공=마켓컬리)

◆ 유통업계, 초콜릿 등 관련 제품 할인 기획전 풍성

쿠팡은 초콜릿과 디지털기기, 패션용품 등 다양한 로맨틱선물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이번 스토어는 초콜릿 카테고리가 메인으로, 연인과 지인 등에게 선물하기 좋은 품목들이 '사랑받는 센스 만점 선물', '포장용품', '공연/여행' 카테고리로 분류됐다. 또한 허쉬, 오리온, 미프 등 브랜드별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밸런타인데이 당일 새벽도착이 보장되는 '꽃다발&케이크 사전예약행사'도 지난 6일부터 행사 페이지에서 예약을 받고 있다.

마켓컬리는 오는 14일까지 초콜릿과 선물용 디저트 등 80여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Dear My Valentine' 기획전을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의 상징이 된 초콜릿, 달콤한 케이크와 다양한 디저트 상품은 물론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을 도와주는 발렌타인 꽃다발 3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화사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발렌타인데이 꽃다발은 별도의 특가전으로 오늘(7일)까지 예약 구매할 수 있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발렌타인데이 카드도 증정된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도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딸기와 초콜릿의 만남을 주제로 오는 12일까지 딸기 페스티벌을 연다. 어린이의 한입 크기로 쏙 들어가는 '구슬딸기'를 비롯해 35g 이상의 대형 크기로 샌드위치용으로 잘라 쓰기 좋은 '왕주먹 딸기', 발렌타인데이 선물용 '기프트베리'까지 딸기를 저렴히 선보인다. 또한 행사 품목인 딸기와 함께 초콜릿(린트판 초콜릿 5종/바인리히커버처 초콜릿 2종)을 동시 구매하면 초콜릿 가격을 50% 할인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