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02.09 15:30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이번 주말 영화 '극한직업'이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2019년 1월 개봉한 영화 '극한직업'은 잠복근무 중인 마약반이 24시간 감시를 위해 치킨 장사로 위장 창업했지만 오히려 맛집으로 소문나며 거대 범죄조직을 소탕하는 돌파구가 생긴다는 스토리의 코미디 영화다. 이 영화는 이병헌 감독의 작품으로 류승룡·이하늬·진선규·이동휘·신하균·오정세·공명 등이 출연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마약반은 밤낮없이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이고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다. 더는 물러설 곳이 없는 마약반의 수장 고 반장(류승룡)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 형사(이하늬)·마 형사(진선규)·영호(이동휘)·재훈(공명) 4명의 팀원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창업을 하지만 치킨집이 '수원 왕갈비 통닭'이라는 메뉴로 뜻밖의 대박을 터트리며 맛집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그 결과 수사는 뒷전이 되고 치킨 장사로 정신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온다.

'극한직업'은 한국영화 특유의 '신파'를 제거하고 온전히 커다란 웃음만을 선사해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관객 수는 약 1626만 명으로 영화 '명량'(약 1760만) 다음으로 역대 영화 관객수 2위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극한직업'은 40회 청룡영화상, 3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등 6개 수상 성적을 거뒀다.

영화 '극한직업'은 오늘(9일) 오후 4시 채널 OCN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