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제치고 걸그룹 평판 1위… 트와이스·블랙핑크도 상위권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제치고 걸그룹 평판 1위… 트와이스·블랙핑크도 상위권
  • 이동헌 기자
  • 승인 2020.02.10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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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아이들 (사진=(여자)아이들 SNS)
(여자)아이들 (사진=(여자)아이들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레드벨벳 3위 이달의 소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7일부터 2020년 2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3,643,52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242,856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이달의 소녀,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소녀시대, 에버글로우, 에이핑크, ITZY, 오마이걸, 모모랜드, ANS, 에이프릴, 우주소녀, 여자친구, 드림노트, 에프엑스, AOA, 러블리즈, 네이처, 드림캐쳐, 베리굿, 공원소녀, 아이즈원, 애프터스쿨, 걸스데이, 시그니처, 프로미스나인, 체리블렛 순이었다.

1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696 미디어지수 3,899,712 소통지수 3,091,196 커뮤니티지수 2,458,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2,20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95,756 와 비교해보면 22.63% 상승했다.

2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528 미디어지수 2,794,368 소통지수 2,297,800 커뮤니티지수 2,631,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7,5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59,395와 비교해보면 11.70 % 하락했다.

3위, 이달의 소녀 ( 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872 미디어지수 2,616,976 소통지수 2,191,508 커뮤니티지수 1,717,8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4,18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1,658와 비교해보면 447.57%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272 미디어지수 2,645,712 소통지수 1,564,634 커뮤니티지수 1,709,2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0,9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852,708 와 비교해보면 7.91% 하락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508 미디어지수 1,760,616 소통지수 2,745,744 커뮤니티지수 1,224,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6,70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643,201와 비교해보면 31.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여자)아이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242,856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16% 하락, 브랜드 이슈 9.00% 하락, 브랜드 소통 14.99% 상승, 브랜드 확산 14.79%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월드투어, 라이온, 전소연'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예쁘다, 개성있다, 뚜렷하다'가 높게 나왔다.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66%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00% 상승, 브랜드이슈 15.24% 상승, 브랜드소통 15.58% 상승, 브랜드 확산 46.82% 상승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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