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2.10 08:3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씽킹랩은 오는 19일에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원데이 코치양성과정’을 진행하며,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서비스 디자인씽킹 과정’ 강의를 진행한다.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이란 디자이너들의 사고기법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전략인 ‘디자인씽킹’과 데이터 시각화라는 도구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문제해결 방식’을 접목한 과정이다.

이 교육은 기존 디자인씽킹 과정 중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 문제 정의와 가설검증, 아이디어 도출 등의 작업을 연관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실을 기반으로 한 정확하고 빠른 분석과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교육 대상은 업무 방식 혁신이 필요한 기업이나 조직 리더, 조직 내부 교육 담당자, 커리어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전문 강사 등이다.

교육 장소는 기업 및 기관 직무 교육 및 세미나를 주용도로 활용되는 교육모임 전문 공간 브랜드인 ‘앤드스페이스’ 에서 진행된다.

씽킹랩 측은 “지난 4년간 정보화진흥원과 국토연구원, 하나은행, 서울시 등 50개 기관 2000명 이상 교육 수료생을 배출해 디자인씽킹과 시각화 분야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 중”이라면서 "그간 쌓아온 브랜드 교육 입지와 영향력을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9일에 진행하는 ‘디자인씽킹 원데이 코치양성과정’ 강의는 2월 5일까지 10% 얼리버드 할인이 적용되며, 2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디자인씽킹 과정’강의는 2월 16일까지 신청하면 얼리버드 20% 할인신청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