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2.10 11:41

황교안 "靑·警·지자체 동원도 모자라 이젠 선관위까지 돌격대 삼겠다는 것"
심재철 "21대 국회 구성되면 특검 추진...대통령 연루 시 추 장관과 함께 탄핵"

자유한국당은 10일 국회에서 황교안(가운데) 당 대표 주재의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자유한국당은 10일 국회에서 황교안(가운데) 당 대표 주재의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추미애 법무장관이 검찰의 공소장을 국회에 제출하는 것을 거부한 이후 정치적 여파가 증폭되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여당을 겨냥해 집중 성토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정미경 최고위원은 "임종석 비서실장을 맨 위에 둔 상태로 그린 조직도를 한 언론사에서 공개한 것을 봤다. 국정상황실, 사회수석비서관실, 균형발전비서관실, 다 비서관실이 동원됐다. 황운하 경찰청장 하명수사 지시하면서 경찰을 수족처럼 부리고 기재부까지 동원했다"고 질타했다. 이어 "청와대 비서실이 아니고 송철호 선거캠프였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송철호가 누구라고 청와대 비서실 전체가 통으로 캠프가 되었을까"라며 "문 대통령 지시없이 이게 과연 가능할까"라고 반문했다.

특히 그는 "울산에서 한번 실험적으로 부정선거 해봐서 이게 성공하면 그 다음 총선에서 한번 해봐야지, 이걸 꿈꿨던 것 아니겠는가"라며 "그런데 윤석열 총장에 의해서 울산에서 했던게 드러나게됐으니 온몸으로 저항을 했던 것 아닐까"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아울러 "이제 앞으로 청와대를 청와대로 부르면 안될 것 같다"며 "송철호 캠프, 총선 캠프, 민주당 캠프 이렇게 불러야하지 않겠는가"라고 비꼬았다. 

황교안 당 대표는 "총선패배와 함께 민심의 재판이 시작될 것임을 잘 알기에 발버둥치고 있는 것"이라며 "우리의 승리는 시대의 명령이다. 우린 반드시 정의로운 승리를 이루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연동형 비례제로 야합세력에게 몰아주려는 계획이 어려워지자 선거의 심판을 매수하려는 것"이라며 "청와대, 경찰청, 지자체, 그 동원도 모자라서 이제는 선관위까지 돌격대로 내보내겠다는 것이다. 최악의 자충수를 두고 있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부정선거 야욕, 미련없이 접으시라"며 "더 절망적인 패배와 심판으로 되돌아오게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우선 박형철 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에게 비난의 화살을 집중했다. 심 원내대표는 "박형철 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은 생산 및 경찰하달은 대통령 비서실권한이나 업무범위에 포함되지 않은 위법임을 인식했다"며 "박경철은 또 이렇게 진술했다. 더불어민주당측에서 제공한 첩보라고 판단했지만 입지가 굳은 백원우의 요구라서 거절하지 못했다고 말이다. 송철호의 경쟁자인 김기현 시장 주변은 하명을 내려 수사하게 하는 것이 불법임을 청와대 박 비서관은 처음부터 알았던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아울러 심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을 정조준 해 "2017년 취임사에서 문통은 주요 사안에 대해서는 언론에 직접 브리핑하겠다고 말했다. 자신이 한 약속을 지키시기 바란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는 없다. 우리는 총선후 21대 국회가 구성되면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단언했다. 이에 더해 그는 "그걸 통해 문통의 연루사실이 조금이라도 나타난다면 탄핵을 추진할 것"이라며 "국민들도 당연히 탄핵을 요구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서도 쓴소리를 했다. 그는 "추미애 장관은 이같은 검찰 공소장을 감추기 위해 발버둥쳤다. 청와대 범죄사실을 감춰보려고 했던 것"이라며 "공소장을 국회에 내지않은 것은 국회법 등을 위반한 것이다. 추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도 낼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