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2.10 12:02
코코랩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이벤트.
코코랩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이벤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코코랩 맛있고 건강한 한끼! 관련 10일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가 등장했다.

총 1000만 캐시가 걸려있는 이날 '코코랩 맛있고 건강한 한끼'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는 "코코랩한끼에는 3가지가 없습니다. 보다 건강한 한끼를 위해 보존제, 착색료, OO을 넣지 않았습니다.  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라고 물었다.

이번 퀴즈의 힌트는 '코코랩한끼'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실시간으로 정답을 알 수 있다. 해당 퀴즈의 실시간 정답은 '설탕'이다.

코코랩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두 번째 문제 "코코랩한끼 곡물&효소에는 콩, 귀리, 통밀, 현미, OO까지 오곡이 가득해 영양과 맛 모두 좋습니다. 여기서, 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압맥'이다.

코코랩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세 번째 문제 "코코랩한끼 단호박&옥수수수염에는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뉴질랜드 단호박 전문기업에서 ㅇㅇㅇㅇㅇ 함량과 당도가 높은 단호박 품종을 선별하여 사용했습니다."의 정답은 '베타카로틴'이다.

코코랩한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네번째 문제 "코코랩한끼 요거트&콜라겐에는 체내 흡수율이 높은 고품질 콜라겐인 ㅇㅇㅇ ㅇㅇㅇ-트리펩20이 들어있는데요. 여기서 ㅇㅇㅇ 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저분자콜라겐'이다.

코코랩 한끼는 NO 설탕, NO 착색료, NO 보존제와 가벼운 칼로리에 든든함까지 준다.

한편, 서도비엔아이의 F&B(식음료)브랜드인 코코랩은 분말형 대용식 '코코랩한끼'와 영양바 제품인 코코랩바를 2020년 첫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간편 대용식 구입 시 건강과 함께 맛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분석을 토대로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먹으면서 맛도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표적 집단조사(FGI)와 갱서베이(조사 대상 집단을 일정한 장소에 모아서 조사자의 진행으로 질문지에 응답하도록 하는 방법)를 통해 맛을 단계적으로 발전시켜 매일 한 끼로 먹어도 질리지 않도록 제품을 개발했다고 한다.

업체에 따르면 코코랩한끼는 ‘곡물&효소’, ‘요거트&콜라겐’, ‘단호박&옥수수수염’ 등 세 가지로 출시되며, 다섯 가지 곡물이 들어가 고소한 곡물 맛, 무설탕으로 달지 않은 요거트 맛, 진한 단호박 맛 베이스에 여러 가지 토핑으로 든든함과 씹는 맛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카카오IX와 제휴해 카카오프렌즈의 여러 캐릭터로 패키지 디자인을 변형하여 제품을 고르는 재미를 더했다.

코코랩바는 ‘단백질카카오’, ‘식이섬유시리얼’ 2종을 내놨으며 각각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간편하게 영양을 채우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 바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성이 좋고 영양과 함께 포만감을 줘 한 끼 대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