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2.11 16:25

“경주시민의 생명과 안전, 민생경제를 지키기 위해 최선 다할 것”

김석기 의원이 1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역 유입 차단과 사전 예방을 위해 경주시 방역체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김석기의원실)
김석기 의원이 1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역 유입 차단과 사전 예방을 위해 경주시 방역체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김석기의원실)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김석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경주)이 1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역 유입 차단과 사전 예방을 위해 경주시 방역체계 현장을 점검했다.

김석기 의원은 경주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을 비롯한 신경주역,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동국대학교병원, 경주보건소 등 일선 방역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방역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방역 현장방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의 여파로 높아진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불안감 해소를 통해 관광·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발생한 지역 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방문엔 최병준·박승직 도의원과 박광호 시의원 등이 함께 했으며, 김 의원은 현지에서 수고하는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시민들이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예방활동을 당부했다.

경주시는 지난 1월 31일부로 방역대책본부를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운영하고 있으며, 경주시 보건소,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관광객 등 외부인이 유입되는 신경주역, 버스터미널 등에도 발열 감지기 등 방역 검사시설을 상시 운영 중이다.

김석기 의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관광 및 소비심리가 위축돼 지역 경제에도 타격이 크다”면서, “경주시민의 생명과 안전은 물론 가뜩이나 어려운 민생경제를 위해서도 지속적인 방역체계 및 감염 예방·관리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