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2.11 17:27

김재원 "황운하, 송병기 등에 대해 민주당이 공천 적격 판정해"

지난 10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심재철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지난 10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심재철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지난해 울산시장 선거와 관련한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사건'을 두고 자유한국당이 정부와 여당을 향해 11일에도 맹공을 퍼부었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 공소장은 선거공작의 본산이 청와대임을 확인해주고 있다"며 "선거공작의 문제는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근본에 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 공소장을 본 법조인들 사이에서는 좌파든 우파든 진영을 떠나 대통령 탄핵사안이 될 수 있다는 입장을 연달아 밝히고 있다"며 "청와대 민변 소속 권경애 변호사는 '공소장 내용은 명백한 대통령 탄핵사유이고 형사처벌 사안이다'라고 말했다"고 꼬집었다.

심 원내대표는 또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인 '한변'도 '대통령의 개입이 확인될 경우 탄핵사유이다'라는 내용의 시국선언을 했다"며 "이 선언에는 전 대법관, 헌법재판관, 법무부장관, 검찰총장, 변협회장 출신 법조인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울산시장 선거공작에 대해 언제까지 입을 다무는지 지켜보겠다"며 "4월 총선 후 21대 국회에서는 이 불법선거의 전모를 반드시 밝혀내고 책임을 묻겠다. 이것이 공정이고, 이것이 정의이다"라고 단언했다.  

김재원 정책위의장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지난주 언론에 의해서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사건의 공소장 전문이 확인됐다"며 "3·15 부정선거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충격적인 문재인 정권의 선거공작의 실체가 만천하에 드러났다. 그런데도 피의자들이 선거에 나서겠다고 설치고 있다"고 힐난했다.

계속해서 그는 "황운하, 송병기 등 이런 분들에 대해서 민주당은 후보자들이 적격하다면서 공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며 "심지어 의혹 연루자에게 민주당의 심장, 호남권 선거를 지휘해달라고 읍소하기까지 한다"고 규탄했다. 더불어 "법도 정의도 국민도 모두 안중에 없는 뻔뻔한 행보, 국민이 선거에서 반드시 심판하리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완수 사무총장은 좀더 직설적으로 정부를 비난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지난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댓글조작과 여론조작을 통해서 불법선거를 했다. 그리고 2018년 지방선거에서는 청와대 하명수사로 전무후무한 공작 선거를 했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그런데 다가오는 4·15 총선마저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부정선거를 획책하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하는 많은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바로 엄정하게 심판을 봐야 할 정부기관들이 민주당의 선수로 뛰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하는 의혹을 떨칠 수가 없다"고 개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