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20.02.12 11:40

주부·대학생·블로거 등 시민기자단 20여명의 생생한 포스팅
16일까지 댓글 이벤트 실시...키친 툴 세트·커피 기프티콘 증정

교보생명의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메인 화면. (사진=교보생명 블로그 캡처)
교보생명의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메인 화면. (사진=교보생명 블로그 캡처)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교보생명이 자사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방문자가 1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2일 발표했다.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를 얻으며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블로그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월평균 방문자 수도 26만명에 이른다.

교보생명 블로그가 인기를 모으는 이유는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위한 금융·보험상식과 재테크, 여행과 요리정보, 4050세대를 위한 인문학과 자녀교육, 재무설계, 건강상식 등 세대별 맞춤형 콘텐츠로, 보험사 블로그는 딱딱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교보생명은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으로 시민기자단의 활약을 꼽는다. 대학생, 주부블로거 출신 전문필진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 20여명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해 작성한 포스팅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지난해부터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광화문글판, 대학생아시아대장정, 꿈나무체육대회, 인문학 강연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의 한 요인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2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들의 호응도 높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오는 16일까지 새해다짐을 응원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블로그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의 새해다짐 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키친툴 세트, 스마트 체중계,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