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2.12 18:39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안 등 안건 14건 처리

포항시의회는 12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1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사진제공=포항시의회)
포항시의회가 12일 임시회 본회의를 열어 1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의회)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의회는 12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1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회기동안 자치행정위원회는 ‘포항시 시청·구청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소재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간담회에서는 포항도시공사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추진, 공공체육시설 관리위탁 운영안 등을 논의했다.

경제산업위원회는 ‘포항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어항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간담회에서는 R&D 기관 주요현안,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현황 등을 보고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포항시 자활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종합장사시설 설치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간담회에서는 포항시 환경관리원 복지회관 신축계획, 가족행복 플랫폼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등을 보고받았다.

건설도시위원회는 ‘포항시 어린이공원 및 어린이놀이터 관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 평가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간담회에서는 형산강 야외물놀이장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양학~흥해 대련간 도로 실시설계 용역 등을 보고받았다.

한진욱 부의장은 “새해 첫 임시회 활동을 통해 신년 주요 업무와 추진 계획을 꼼꼼하게 살핀 동료 의원들과 주요 현안을 보고한 집행부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269회 임시회는 오는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