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2.13 13:23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게임업계가 분주하다. 초콜릿보다 게임 아이템을 찾아다니는 게이머들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부터 접속 시간에 따라 선물을 주는 이벤트까지 이용자들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등장했다.

(이미지제공=넥슨)
(이미지제공=넥슨)

넥슨은 서든어택, FIFA 온라인 4 등 온라인게임부터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서든어택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친구 및 짝과 함께 제3보급구역이나 더 갓모드를 5판 플레이할 시 달콤살벌 선물상자, 키스가방을 보상으로 준다. 러블리 수류탄(영구제), 키스 수류탄(영구제), Throw 초코스틱(영구제)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FIFA 온라인 4도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 당일 6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1200만 BP나 확률 반반 BP 카드 등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 밸런타인 선물을 지급한다. PC방에서 접속 시에는 스페셜 TOTY카드를 얻을 수 있는 해피 밸런타인 선물상자가 주어진다.

테라는 밸런타인 데이 기념 아이템 3종을 출시했다. 게임 내 캐릭터가 신규 의상을 착용한 스크린샷을 올리는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 유저 중 5명에게 GM이 직접 포장한 초콜릿 상자를 보낸다.

(이미지 제공=넥슨)
(이미지 제공=넥슨)

넥슨의 모바일 게임 이벤트도 준비됐다. 트라하에서는 다음 달 11일까지 '해피 발렌타인! 퍼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던전 참여 또는 몬스터 처치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사용해 퍼즐을 완성하면 벨라온 스톤과 정령카드 전설, 다이아 등이 지급된다. 14일 당일에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정령카드 희귀~전설 등이 담긴 발렌타인 데이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은 오는 16일까지 자동전투 누적 소모 시간에 따라 물리 대미지, 마법 대미지 등 세트 효과를 부여하는 발렌타인 달콤한 초코(얼굴 장식), 스위트 발렌타인 데이(칭호), 초코 명찰 반지(악세서리) 등 단계별 보상을 지급한다.

린: 더 라이트 브링어에서는 밸런타인 테마로 꾸며진 각성 레아와 에코 캐릭터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였다. 이벤트 아이템을 초콜릿을 모으면 영혼석 상자, 최고급 영웅 소환서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레아의 발렌타인 상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지 제공=카카오 게임즈)
(이미지 제공=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게이머들을 사로잡을 이벤트를 열었다.

테라 클래식에서는 오는 26일까지 '밸런타인 기념 초콜릿 상자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본, 상자, 초콜릿 아이템을 합성해 선물상자를 열면 전설 강화석과 스킬북 등 아이템이 튀어나온다.

달빛조각사는 모험가의 집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꾸밈옷과 버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 퀘스트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사랑의 묘약! 초콜렛으로 사랑을 전달해요' 이벤트에 참여해 초콜릿 마루, 초콜릿 벽지 등 하우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서는 내일(14일)부터 '아름다운 그녀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영웅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리더로 설정해 사냥을 진행하면 엘리자베스 조각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미지 제공=컴투스)
(이미지 제공=컴투스)

컴투스는 초콜릿, 사탕, 사랑의 메신저를 활용해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아이린의 밸런타인 선물상자 만들기' 이벤트가 열린다. 미션 달성을 통해 획득한 초콜릿과 사탕은 다양한 재화로 교환된다. 누적 횟수에 따라 추가 혜택을 주는 선물 상자도 완성할 수 있다.

신작 워너비챌린지에서도 '달콤쌉싸름한 호텔 바캉스' 이벤트가 시작됐다. 여자 주인공이 4명의 도깨비들과 데이트하는 스토리가 담겼다. 밸런타인데이 기간 한정 영원을 획득하면 성우들의 목소리가 더해진 데이트 스토리를 볼 수 있고 전화 통화 콘텐츠도 진행 가능하다.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9에서는 GM이 초콜릿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GM수여니, GM안젤리나, GM제니 등이 직접 이용자들에게 초콜릿을 보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