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2.13 16:06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교류 MOU 체결

13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간 감사 업무교류 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길성 상임감사위원(오른쪽에서 5번째)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박경필 상임감사(오른쪽에서 6번째)가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13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간 감사 업무교류 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길성 상임감사위원(오른쪽 다섯 번째)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박경필 상임감사(여섯 번째)가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감사정보 및 전문인력 교류, 내부통제 취약․우수분야 관련 정보교류, 내부감사 품질향상 사례 공유, 자회사 관리체계 고도화 및 리스크관리 노하우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인천공항공사 김길성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공항공사의 내부통제 및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성과와 경영성과 제고 등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감사업무 역량강화 및 감사품질 고도화를 위해 지난 해 안전보건공단, ㈜강원랜드와 감사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한국공항공사, 인천시 소재 공공기관 등 공항공사 업무와 연관된 타 기관과의 업무교류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