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2.14 10:09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안전협의체 참가자들이 지난 13일 인천공항 내 행정지원센터에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안전협의체 참가자들이 지난 13일 인천공항 내 행정지원센터에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일 오후 인천공항 물류단지 내 행정지원센터에서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안전협의체'가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대응 첫 회의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안전협의체는 지난 2006년 인천공항이 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된 이후 공항 내 자연재해, 화재 사고 및 각종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구성됐다. 인천공항공사를 포함해 화물터미널 운영사, 물류업체 등 자유무역지역 입주업체 소속 60여 명의 실무 담당자가 협의체에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 19 국내외 발생현황 및 유의사항, 국제항공화물을 처리하는 지역 내 종사자들의 건강유의사항 등 필수정보를 공유했다. 더불어 항공물류 회복 및 활력 증진방안 등 위기대응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또 참석자들은 코로나 19 관련 이슈 발생 시 가동할 비상연락체계를 점검하고 이상 증상자 또는 확진자 확인 시 보건당국에 즉각 통보하는 내용을 공유하는 등 연락체계를 정비했다.

이희정 인천국제공항공사 미래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항공물류업계도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지만 이번 안전협의체를 중심으로 공항공사, 항공사, 입주업체 간 긴밀한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위기 상황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