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2.15 10:00
(사진 제공= 강아지대통령, 고양이대통령)
(사진 제공= 강아지대통령, 고양이대통령)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반려동물 전문 이커머스 강아지대통령과 고양이대통령을(이하 강대, 고대) 운영하는 ㈜펀엔씨는 지난 1월, 유기견ㆍ유기묘 보호소 ‘애지중지쉼터’에 40품목 이상의 사료와 간식과 강대의 인기PB상품인 ‘흡수혁명’ 5,000매, ‘로얄캐닌 젤리 파우치’ 13,000개 등을 전달했다.

이는 2020년 새해를 맞아 강대, 고대에서 처음 진행한 캠페인으로, 더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 정립과 성숙한 행동에 앞장서기 위해 참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문 이커머스 강대, 고대를 운영하는 ㈜펀엔씨는 “거제도에 위치한 ‘애지중지쉼터’는 도시와의 접근성이 크게 떨어지고 많은 유기견, 유기묘가 거주하고 있어 많은 후원 물품이 필요한 곳이다. 이에 80여 마리의 유기견, 유기묘가 생활하고 있는 애지중지쉼터에 다양한 반려동물 물품과 사료를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강대, 고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용품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는 고객들의 반려동물 커뮤니티 활성화, 아마존 방식에서 착안한 업체 유통ㆍ물류 서비스 확립, 그리고 펫보험, 펫여행, 펫장례 등의 ‘O2O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강대와 고대는 ‘애지중지쉼터’ 뿐만 아니라 유기견 유기묘를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