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제니 제치고 걸그룹 개인 1위… '뉴욕·패션·인스타그램' 키워드 관심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제니 제치고 걸그룹 개인 1위… '뉴욕·패션·인스타그램' 키워드 관심
  • 이동헌 기자
  • 승인 2020.02.17 0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벨벳 조이 (사진=인스타그램)
레드벨벳 조이 (사진=인스타그램)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조이,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여자친구 은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14일부터 2020년 2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9,295,96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4,495,100개와 비교하면 6.1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0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제니, 여자친구 은하, 마마무 화사, AOA 설현, 여자친구 소원, 여자친구 엄지, 트와이스 모모, 여자친구 신비,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아이린, 여자친구 예린,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나연, 여자친구 유주,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수영, 이달의소녀 츄, 에이프릴 나은, 트와이스 미나,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예리, 블랙핑크 리사, AOA 지민, (여자)아이들 수진, 마마무 문별, 소녀시대 태연, (여자)아이들 우기, 블랙핑크 로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95,756 미디어지수 440,413 소통지수 381,509 커뮤니티지수 315,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2,7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30,556와 비교하면 55.07%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593 미디어지수 229,393 소통지수 777,250 커뮤니티지수 363,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5,9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91,287와 비교하면 3.86% 하락했다.

3위, 여자친구 은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917 미디어지수 452,105 소통지수 344,420 커뮤니티지수 470,8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3,3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23,044 와 비교하면 41.87% 상승했다.

4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600,746 미디어지수 432,514 소통지수 224,744 커뮤니티지수 273,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1,8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47,977와 비교하면 31.86% 하락했다.

5위, AOA 설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598 미디어지수 415,474 소통지수 180,485 커뮤니티지수 125,6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2,177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25,151와 비교하면 32.4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4,495,100개와 비교하면 6.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3% 하락, 브랜드이슈 8.60% 상승, 브랜드소통 8.68% 하락, 브랜드확산 6.7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훈훈하다, 러블리하다, 사로잡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뉴욕, 패션, 인스타그램'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7.05%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뉴스웍스
  •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40 서울인쇄정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79-8700
  • 팩스 : 02-2279-773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진갑
  • 고충처리인 : 최승욱
  • 법인명 : 뉴스웍스
  • 뉴스통신사업자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07-07-26
  • 발행일 : 2007-07-26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17년 4월 17일
  • 회장 : 이종승
  • 발행·편집인 : 고진갑
  • 편집국장 : 최승욱
  • 뉴스웍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뉴스웍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work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