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2.18 09:54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캐릭터 전성시대’라 할 만큼, 어느 때보다 캐릭터 사랑이 뜨거운 가운데, 캐릭터를 내세운 신선한 도서가 나왔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인기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한 스토리북 시리즈가 아르테에서 출간되었다. 

2011년, 메신저 ‘라인(LINE)’에서 등장한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다. 

‘브라운앤프렌즈 스토리북’ 시리즈는 연작소설 형태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주인공이 되어 펼치는 생동감 넘치는 에피소드를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총 다섯 권으로 구성된 ‘브라운앤프렌즈 스토리북’은 우리의 일상적 고민과 웃음을 담아내며, 캐릭터와 이야기가 만나 만들어내는 특별한 즐거움을 전해줄 예정이다.

‘브라운앤프렌즈 스토리북 시리즈’는 최고의 친구 브라운의 진심을 전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을 담은 『브라운의 완벽한 고백』과 엉뚱 발랄한 샐리의 깜찍한 반전 라이프 『샐리의 비밀스러운 밤』, 하루하루를 의미 있게 만들고픈 사랑스러운 열정 부자 코니의 『코니의 소중한 기억』, 도도한 패셔니스타 초코의 달콤 쌉싸름한 성장기 『초코의 달콤한 상상』, 브라운과 열 명의 라인타운 친구들이 모두 주인공이 되어 펼쳐 보이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야기로 가득한 『브라운과 친구들』까지, 라인프렌즈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의 각양각색 스토리를 선사한다.  

시인, 소설가, 방송작가, 극작가 등 캐릭터 못지않게 개성 넘치는 신예 작가들의 손끝에서 완성된 톡톡 튀는 스토리에 매력적인 일러스트가 함께 어우러져 보는 즐거움과 소장가치를 더한다.

다섯 권의 책은 모두 하나의 독립적인 이야기로 감상해도 충분한 재미가 있지만, 시리즈의 모든 책을 읽었을 때 서로의 이야기가 연결되는 또 다른 숨겨진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사랑과 우정 그리고 진로와 워라밸에 이르기까지 지극히 현실적인 고민을 나누면서도 라인타운이라는 행복한 동화 속 세상을 살아가는 브라운과 친구들의 이야기는 재미있고 따뜻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여운을 안겨줄 것이다.
출시를 기념해 교보문고 온라인에서는 “캐릭터 핀버튼”, 예스24는 “퍼즐 마그넷”, 알라딘은 “데스크 메트”, 인터파크 도서는 “머그컵”을 제작해 도서 구매자들에게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증정하고 있다.

‘캐릭터 전성시대’라 할 만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어느 때보다 캐릭터 사랑이 뜨거운 가운데 출간되는 이번 시리즈가 어떤 새로운 흐름을 가져올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