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20.02.18 13:48
(사진제공=리치앤코)
(사진제공=리치앤코)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가 오프라인 보험숍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은 리치앤코가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보험숍으로, 입점 장소는 홈플러스 일산점이다.

굿리치라운지는 신규 보험 상품 가입에만 집중하는 매장이 아닌 보험금 청구,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분석, 리모델링 등 보험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험의 새롭고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보이는 오프라인 보험숍이다.

리치앤코는 과잉 영업 없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운지에 상주하는 매니저를 모두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했다.

리치앤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정규직 매니저들은 보험점검, 보험상품 비교추천,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상품 비교 추천 서비스는 자사 IT 기술이 접목된 보험 분석 및 추천 솔루션을 이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제안을 받을 수 있다. 

특정 보험사 상품이 아닌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리치앤코는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보험백화점으로 불리는 GA로, 하나의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종별로 3가지 이상의 상품을 제안한다.

굿리치라운지의 또 다른 강점은 '굿리치앱 연동성'이다. 현재 굿리치앱을 통해 굿리치라운지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원하는 지점과 방문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고, 방문 목적까지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은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굿리치라운지는 정규직 매니저가 가입 부담 없이 고객이 원하는 종합 보험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며 보험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오프라인 보험숍이다"라며 "향후 고객의 보험 서비스 혁신이 필요한 곳을 중점으로, 올해 안에 매장을 50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