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2.19 10: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21일, 글로벌 K-아티스트 강다니엘과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2차 라인업을 출시한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지난 7일 1차 출시 후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2차 출시 제품은 총 17종이며, 토이·테크·팬 굿즈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강다니엘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스페셜 어피치’ 캐릭터 얼굴 모양의 빅페이스 쿠션과 함께 강다니엘의 반려묘를 차용한 페이스키체인 냥이 시리즈, 캐츠 인 카트 피규어, 입체 폰케이스, 에어팟케이스 냥이 등을 선보인다.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데코 스티커, 포토카드 콜렉팅북 등 팬 굿즈 제품도 2차 출시에 포함됐다.

강다니엘이 강력 추천하는 어피치 머리띠, 데코 스티커 및 스트랩 키링 등 팬심을 사로잡는 아이템들이 주를 이룬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굿즈 외에도 한정판 에디션 음료 및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어피치 강다니엘 핑크코코아, 어피치 강다니엘 밀크티, 어피치 강다니엘 라즈베리 마카롱 총 3종을 2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일본 어피치 오모테산도, 서울 카페 드 커넥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메뉴 구매 시 강다니엘 초상이 그려진 컵홀더와 코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포토카드와 새 메이킹 영상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에디션 제품 구매 시 온라인 전용 포토카드 5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오프라인 전용 포토카드 1종을 제공한다.

새로운 메이킹 영상에는 강다니엘이 자신이 직접 참여한 에디션을 처음 마주하는 순간과 제작 의도를 직접 설명하는 모습을 담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