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2.19 14:20

김주영 전 한국노총위원장은 김포갑,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은 양산갑 공천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4·15 총선에서 서울 광진을에는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을, 경기 용인정에 이탄희 전 판사를 전략공천하기로 19일 결정했다.

또한, 경기 김포갑에는 김주영 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을, 경남 양산갑에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을 공천키로 했다.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이 전략공천을 받은 광진을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내리 5선을 한 지역구다. 미래통합당에선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표밭을 다지고 있는 지역이다. 따라서, 고 전 대변인은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의 전면전을 치르게됐다. 
  
민주당 영입인재 10호인 이탄희 전 판사는 일찌감치 이번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표창원 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용인정에서 이번 총선을 치르게 됐다.  
  
김주영 전 위원장은 경남 양산을로 옮겨 출마하는 김두관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김포갑에서 금배지에 도전하게 됐고, 이재영 전 원장은 경남 양산갑에서 3선을 노리는 윤영석 미래통합당 의원과 접전을 펼치게될 전망이다.

이근형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은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고 전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과 가까운 거리에서 국정운영을 함께 했고 국민의 대변인이 되는 공감 정치 측면에서 적임자"라며 "사법개혁의 신호탄을 쏜 이 전 판사는 국민과 함께 정의실현 사회를 만들어갈 사법개혁의 적임자로 판단해 공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김 전 위원장은 사회적 대화를 촉진하고 노동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 노동전문가로서의 장점을 높이샀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북방경제 전문가인 이 전 원장은 부산·경남 지역의 새 경제 활로 돌파구로 북방경제가 주목받는 점에 따라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