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0.02.19 15:43

16개 건의사항, 신속하게 후속조치 이행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서울대한상공회의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nbsp;<br>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3일 서울대한상공회의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청와대가 지난 2월13일 개최된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서 제시된 경제계 건의를 전폭적으로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19일 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총 16개의 모든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후속 조치를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정부와 기업이 합심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경제 회복의 흐름을 되살리고자 하는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부대변인은 “비상한 시기인 만큼 실기하지 않고 긴급하게 처방해야 된다는 점에서 신속하게 수용, 결정했다”며 “위기를 혁신의 동력으로 삼아 흔들리지 않는 강한 경제로 가는 기회로 만들기 위해 정부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 “정부가 취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이용하는 특단의 대책 마련 역시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며 “기업도 정부를 믿고 코로나19 상황 이전에 결정했던 투자를 차질 없이 진행해 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