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02.21 18:08
'코로나19 교육부 대책본부' 구성도. (사진=교육부 제공)
'코로나19 교육부 대책본부' 구성도. (사진=교육부 제공)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교육부가 코로나19로 인한 초·중·고등학교에 대한 전국 단위 개학 연기를 실시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다만 '코로나19 교육부 대책본부'를 확대·재편해 코로나19 예방 대응 및 지원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21일 오후 2시 김규태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간 대응 브리핑'에서 "현시점에서 전국 단위의 개학 연기를 실시할 계획은 없냐"는 질문에 "검토 중이라고 말하는 것 자체가 자칫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현시점에선 실시할 계획이 없고 상황 수요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답했다.

대구·경북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지난 20일 대구시교육청은 각급 학교의 개학을 일주일 연기했다. 이후 대구·경북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자 확진자가 나온 다른 지역에서도 개학을 연기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다. 하지만 교육부는 아직까지 전국 단위 개학 연기에 대해서는 염려하는 입장을 보였다.

또 교육부는 오늘(21일)부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대응조직 본부장으로 하는 '코로나19 교육부 대책본부'를 확대·재편해 가동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교육부 대책본부'에 속한 '유초중등 대책단'에서는 신학기 개학을 대비해 유·초·중등학교 방역소독, 휴업 등 학사일정 조정, 시도교육청의 예방 및 대응을 지원한다.

'대학 및 유학생 대책단'에서는 대학의 방역 및 중국 입국 유학생 지원을 위한 대책 수립과 입국 학생 현황관리, 학사 관리 등을 종합 관리하고 지원한다.

유 부총리는 "현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많은 학생들이 밀집해 생활하는 학교의 특성상 철저한 방역을 통해 학교 내 모든 감염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최선을 다해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는 이날 '중국 입국 유학생 보호·지원을 위한 교육부-서울시 대책회의'에서 서울시와 함께 중국 입국 유학생들을 '전방위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