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2.21 18:59

제59회 정기총회 개최…"올해 4대 중점사업 추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진제공=전경련)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진제공=전경련)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1일 제5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4대 중점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주요 내용은 중장기 한국경제 혁신전략 등 '경제 재도약 비전 제시', 주력산업 고도화·내수 활성화를 위한 '산업경쟁력 강화',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규제 개혁', 보호무역 기조 등 통상현안 대응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다.

전경련은 "최근 수출과 내수가 동반 부진한 경제 한파 속에서 설상가상으로 코로나19까지 큰 부담이 되고 있다"며 "우리 경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순수 민간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전경련)
4대 중점사업 방향. (자료제공=전경련)

이날 전경련은 한국경제연구원의 산업 및 기업연구 기능을 이관하는 것을 골자로 한 조직 개편도 실시했다. 전경련은 기업정책실을 신설해 기존 3실(경영기획실·커뮤니케이션실·국제협력실) 체제를 4실 체제로 확대하고 기업정책실 아래 산업전략팀과 기업제도팀을 두기로 했다.

전경련은 "회원사 및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전경련이 싱크탱크형 경제단체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일환으로 연구기능을 강화하고 민간 종합 경제단체로서 경제계의 목소리를 대변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신산업 발굴, 규제개혁, 일자리 창출, 보호무역주의 극복 등 국가적 과제가 산적해 있는 만큼 한국경제 재도약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전경련)
조직개편 개요. (자료제공=전경련)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