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2.24 14:13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롯데칠성이 칠성사이다와 관련한 작품을 공모한다. 

롯데칠성은 칠성사이다와 함께한 추억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글, 사진, 물품을 공모하는 '추억 감정소'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억 감정소는 칠성사이다의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다. 전 국민이 칠성사이다와 함께한 추억이 담긴 에피소드, 사진과 오랜 시간 함께했던 관련 물품을 한자리에 모아 시대별 감성을 공유하고, 자신이 공감하는 추억에 투표도 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기획됐다.

작품 접수는 오는 3월 13일까지 칠성사이다 추억 감정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에피소드, 사진, 아이템 등 3가지 부문에서 하나를 선택해 자신의 작품을 응모하고, 작품에 대해 스스로 가치를 매겨 첫 제시 가격을 입력하면 된다.

감정가는 다른 고객의 '좋아요' 추천을 받으면 1회당 1만원씩 증가하며 최종 감정가는 에피소드 최대 50만원, 사진 80만원, 아이템 100만원을 넘을 수 없다.

온라인 투표는 오는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투표 참여시 칠성사이다 교환권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어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은 온라인 투표 후 메시지 명확성, 역사성, 희소성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4월 6일 에피소드 부문 10개, 사진 부문 20개, 아이템 부문 10개 등 총 40개의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작에 최종 감정가를 상금으로 지급하고 수상자 전원에게 70주년 한정판으로 특별 제작된 보틀 및 유리잔과 1회용 카메라, 감사 카드를 담은 선물세트도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칠성사이다 7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추억 감정소는 전 국민에게 추억여행도 하고 상금까지 얻을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칠성사이다와 함께한 추억을 나누는 참여자이자 다양한 추억을 응원하는 지지자로서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