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2.25 09:5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유니룩스가 와스코와 신형 콘덴싱 건조기 유통·판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유니룩스는 와스코가 자체 개발한 신형 콘덴싱 건조기의 유통 및 판매를 진행한다. 유니룩스에서 운영 중인 크린업24 셀프빨래방에서도와스코의 신형 콘덴싱 건조기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기존 대형 상업용 건조기와 달리 설치공사 시 배기 덕트 없이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와스코의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배기 덕트가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할 뿐 아니라 열손실을 최소화한 특허기술이 접목돼 건조 효율도 매우 높다.

동작 상태 확인과 조작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세탁물의 훼손과 엉킴을 최소화한 좌, 우 리버싱 기능 등 사용 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가스식이나 전기식 건조기에 비해 유지비가 저렴하고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 밀폐 구조 시스템으로 셀프빨래방 설치 환경과 운영 여건에 적합하다. 외부 배출이 없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라는 점에서 최근 환경 이슈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박도홍 와스코 대표는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셀프빨래방을 비롯해 상업용 건조기를 필요로 하는 현장에 설치 및 운용되며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