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2.26 09:1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이셀럽스의 취향 기반 추천 서비스인 AI 키토크가 카카오페이지에서 화제다.

카카오페이지 도입 5개월만에 일평균 약 22만 건, 누적 3200만 회 이상의 검색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마이셀럽스에서 제시한 새로운 검색 단위인 AI 키토크는 뉴스, 트렌드, 댓글, 리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대중들의 반응과 이야기를 인공지능이 포괄적으로 수집하여 실제 구어체 형태로 학습한 말뭉치이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정황을 기반으로 더욱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카카오페이지는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 ‘AI 키토크’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웹툰, 소설, 영화, 방송 등 4개 카테고리별 실시간 인기 순위 및 콘텐츠 추천 랭킹 등에 AI 키토크 기반의 추천 방식을 선보였다.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이용자들의 실제 반응과 취향을 폭넓게 반영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의 반응을 반영해 생성되는 ‘현웃터지는’, 꿀떨어지는’ 등 현실감 있는 AI 키토크들은 콘텐츠에 대한 색다른 정보와 재미를 준다.

마이셀럽스는 카카오페이지 외에도 부킹닷컴, 신세계면세점 등 발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 동향 및 이용자 취향 파악이 필요한 여행, 쇼핑,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 중에 있다.

카카오페이지뿐만 아니라 열림파트너스, DS자산운용 등으로부터 누적 약 3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기관 투자 외에도 대기업 CEO들의 개인 투자처로도 관심을 모은다.

마이셀럽스 관계자는 “마이셀럽스의 AI 키토크 검색과 취향 추천은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는 동시에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폭넓은 취향 및 정보 탐색 경험을 가능케 한다”며, “빅데이터와 AI기술을 활용,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이셀럽스만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