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2.26 09:31

혁신활동, 재무건전성 등 12개 평가 항목 중 10개 이상에서 업계 최고점 달성

한국타이어가 KMAC가 평가하는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한국테크노돔 전경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KMAC가 평가하는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테크노돔 전경 (사진제공=한국타이어)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1년 연속으로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KMAC의 평가에서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갖추고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영 가치, 사회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 중 10개 이상에서 업계 최고점을 달성했으며, 별도 조사 항목인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와 기술력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최고의 품질을 기반으로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한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중이다.

글로벌 R&D 역량 강화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은 기초 및 응용 연구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사회복지기관 대상 타이어 나눔 사업, 차량 나눔 사업, 틔움버스 등 이동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년층의 주거불안정 해소를 위한 따뜻한사회주택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