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2.26 10:26
안양창조산업진흥원(사진제공=안양시)
안양창조산업진흥원.(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관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및 제품 품질 경쟁력 향상과 대외 신뢰도 제고를 위한 국내외 품질인증 획득을 지원한다.

인증 획득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경쟁력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가 되어,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고 제품의 대외 신뢰성을 제고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년에 비해 품질인증지원 예산과 인증지원 범위를 대폭 확대했고 기업부담금을 축소한 것이 특징이다. 관내 중소기업 제품품질 향상을 위해 이같이 개선했다고 진흥원은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로부터 11월 말까지 인증 취득이 완료 가능한 관내 중소‧벤처기업이며 국내인증은 최대 500만원, 해외인증은 최대 1000만원으로 기업 당 1건에 한해 소요비용의 70%를 지원한다.

김흥규 원장은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19, 일본수출 분쟁 등 어려운 경제상황이다”며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이고자 품질인증획득 사업을 대폭 개편하였으니 관내 기업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23일까지다. 접수 방법 및 인증 지원범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양 창조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