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2.28 23:20

정일영 전 인천공항공사 사장, 인천 연수을 '확정'…양기대, 경기 광명을 '승리'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15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입당과 경기 성남 중원 출마를 전격 선언하고 있다. (사진= 원성훈 기자)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2차 경선 결과 윤영찬 전 국민소통수석과 정태호 전 일자리수석이 본선에 진출했다. 

당내에서는 현역들의 선전 속에서도 청와대 출신들이 대체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13곳에 대한 경선결과를 발표했다.

윤 전 수석은 조신 전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상근위원을, 정 전 수석은 유종필 전 관악구청장을 각각 꺾었다.

김승원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실 행정관은 경기 수원갑에서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을 제압했고, 남영희 전 청와대 총무비서실 행정관도 인천미추홀을에서 박우섭 전 구청장을 누르고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다만 서울 도봉을에서는 강정구 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 선임 행정관이 오기형 전 지역위원장의 벽을 넘지 못하고 탈락했다. 

서울 관악갑에서는 유기홍 전 의원이 박민규 관악 경제사회연구소장을 꺾었다. 

양기대 전 광명시장은 경기 광명을에서 강신성 예비후보를 꺾고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경기 하남에서는 지역위원장을 지냈던 최종윤 후보가 강병덕 후보를 꺾었다. 

정일영 전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 연수을 경선에서 승리했다.

울산 남구에서는 심규명 예비후보가 승리했다.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고배를 마셨다.

정치신인 두 명이 맞붙은 대전 동구에서는 장철민 예비후보가 정경수 예비후보에 승리했다.  

이밖에도 조오섭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광주 북갑), 이병훈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광주 동남을)도 경쟁자를 눌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