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3.02 07:02
유재석 부케 유산슬 (사진=MBC 놀면뭐하니)
유재석 부케 유산슬 (사진=MBC 놀면뭐하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장도연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2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1,790,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9,104,587개와 비교하면 6.87% 증가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920 미디어지수 382,734 소통지수 794,039 커뮤니티지수 726,2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4,91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73,250보다 10.04% 하락했다.
 
2위, 장도연 브랜드는 참여지수1,157,940 미디어지수 111,276 소통지수 298,683 커뮤니티지수 345,5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3,49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9,847보다 33.82% 상승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1,030,082 미디어지수 100,584 소통지수 352,143 커뮤니티지수 365,9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8,78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27,004보다 99.44% 상승했다.
 
4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476,377 미디어지수 154,341 소통지수 598,960 커뮤니티지수 570,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0,06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46,626보다 36.77% 하락했다.
 
5위, 서장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599,616 미디어지수 205,623 소통지수 333,729 커뮤니티지수 502,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1,29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68,005보다 29.4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3월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9,104,587개와 비교하면 6.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45% 상승, 브랜드 이슈 6.18% 하락, 브랜드 소통 15.80% 상승, 브랜드 확산 8.27%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노력하다, 성공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런닝맨, 슈가맨'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3.59%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2020년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장도연, 김종국, 강호동, 서장훈, 박나래, 전현무, 이상민, 이광수, 박명수, 김신영, 이영자, 김희철, 양세형, 이효리, 송지효, 이경규, 김종민, 김영철, 김구라, 은지원, 송해, 김숙, 유희열, 조세호, 신동엽, 문세윤, 박미선, 유병재, 김성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