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3.02 00:10
현빈·손예진 (사진=사랑의 불시착)
현빈·손예진 (사진=사랑의 불시착)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현빈 2위 박서준 3위 김다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7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857,41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08,665,572개와 비교하면 22.26% 증가했다.
 
1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3,765 미디어지수 2,732,436 소통지수 2,558,880 커뮤니티지수 1,781,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66,256 로 분석되었다.
 
2위, 박서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5,570 미디어지수 2,566,032 소통지수 1,886,688 커뮤니티지수 1,013,2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1,509 로 분석되었다.
 
3위, 김다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9,777 미디어지수 1,838,088 소통지수 1,231,488 커뮤니티지수 734,2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33,643로 분석되었다.
 
4위, 손예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8,869 미디어지수 1,703,036 소통지수 2,379,904 커뮤니티지수 1,172,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74,609로 분석되었다.
 
5위, 권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4,581 미디어지수 1,613,472 소통지수 759,168 커뮤니티지수 599,9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7,177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은 현빈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현빈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잘생기다, 좋아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손예진, 사랑의불시착, 교섭'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50%로 분석되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08,665,572개와 비교하면 22.2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7.70% 상승, 브랜드 이슈 0.08% 상승, 브랜드 소통 37.37% 상승, 브랜드 확산 3.63% 상승했다"라고 덧붙였다.

2020년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빈, 박서준, 김다미, 손예진, 권나라, 김보라, 안효섭, 서지혜, 김정현, 조병규, 이성경, 남궁민, 오민석, 김혜수, 한석규, 유재명, 박은빈, 소주연, 주지훈, 김주헌, 김동희, 옥택연, 고수, 이연희, 이시언, 신동욱, 서현진, 진세연, 오정세, 이성민 순이었다.

박서준 김다미 (사진=이태원 클라쓰)
박서준 김다미 (사진=이태원 클라쓰)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